Knowledge of English

진짜 나의 영어노하우

Published: Nov 26, 2014 by sovie7 Filed under: Knowledge of English
우선 영어가 요즘 시대에 중요히 쓰이는 스펙 경쟁 중에 하나라고 하지만,

영어도 한국어와 마찬가지로 언어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말하기 듣기 쓰기 3요소가 굉장히 중요하고 그게 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현재 이글을 쓰고 있는 저는 갓 수능을 마친 고3으로서의 시선으로 제 영어공부 방법을 소개해드릴까해요.


First 말하기!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외국인과 말하는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는데요, 아마 그영향이 큰 것 같아요.

한국사람들끼리 영어로 회화를 하는것도 좋지만 한국사람끼리 일명 콩글리쉬라는 것을 무심코 쓸수도 있기에

정확한 영어 표현을 쓰는 연습을 하기에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외국인과 대화를 해보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듯 싶습니다.

만약에 내 주변에 외국인이 없는데??하시면 영어 학원다니시는 분은 학원에 있는 외국인과 대화를 피하지 마시고 하시거나

자신 스스로 문장을 만들고 혼잣말을 하는 것도 실력을 늘리는데에 큰 도움이 됬던것같아요.. 혼잣말이나 문장 만드는 게 어렵다 하시면

영어 책있자나요 자신의 레벨에 맞는 영어책 동화책도 좋아요!! (제가 봉사로 초등학생 영어 가르치는데 모르는 단어들도 꽤 있더라구요!)

아니면 자신에게 끌리는 책을 눈으로 만 읽지마시고 입밖으로 소리내어 읽어보세요 모르는 발음은 사전 듣기 찾아보시구요!!


Second 듣기!!

다음은 듣기인데요. 듣기는 저같은 경우 영화나 음악을 좋아해서 영어로 된 것들을 많이 들었어요.

제가 고3 수험 생활 중에 영어 영역 듣기 평가를 공부할 때 물론 연계교재도 공부를 했지만,

좀 질리거나 하는 날에는 영화는 시간이 많이 잡아먹을 것같아, 좋아하는 음악듣고 가사 들리는 거 써보고 안들리는 거 고치는 방식으로 했어요.

시간이 더 넉넉하게 잡고 공부하시는 분은 취미삼아 영화보시고 대사같은거 찾아서 같이 보면 도움이 많이되요.

저같은 경우엔 초등학교때 맘마미아라고 아만다 사이프리드 주연의 영화가 있는데요. 저는 그 영화를 한 열몇번 이상 본 것 같아요.

질리지만 않으시다면 같은 영화를 반복해서 보는거도 추천드려요. 같은 부분이라도 새롭게 드릴 때도 있거든요..

무엇보다! 진짜 살아있는 영어 발음이고 음악은 리듬이나 템포에 따라 뭉게는 발음이 있는데, 영화는 말하는 것이기에 더 자세하게 발음 공부 하기에 수월해요.

내 발음을 점검하고 들어보고 싶다하시면 녹음해서 듣는 방법도 알려드려요.(제 초등학교때 다녔던 영어학원 숙제였어요ㅋㅋ


The Last 쓰기!!!

마지막으로 쓰기인데요. 지극히 저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펜팔 진짜 진짜 추천드려요!

펜팔친구를 찾는게 어려우실수도있지만, 사이트같은거 요즘 많아서 잘 보고 사귀셔서 편지 써보는게 좋은 방법인거같아요.

그 친구들의 나라의 문화도 배울 수 있어서 진짜 살아있는 언어를 배우고 쓸 수도 있으니까요.

숫기가 없거나 우편비용 아깝다 또는 나혼자 하고 싶은데... 하시는 분은 영어 일기 추천드려요.

대신에 쓰고 나 혼자 간직하는게 아니라 나만의 의미로 쓴 영어표현도 있기 때문에 영어 잘하시는 주변 분들에게 첨삭 꼭!!! 받으셔야대요.

단어는 그때 그때 외우기!!

외운다라는 표현을 써서 좀 그렇긴 하지만, 익히기?로 순화시킵시다!!

저 같은 경우는 고3이다 보니 연계교재 ebs보면서 모르는 단어 하이라이팅하면서 그때 그때 외웠어요!

그리고 파생어나 접두어에 따라 뜻 달라지는 거도 알다보면 재미를 느끼실 수 있어요!

영어의 base는 어휘력!!

그렇다고 하루에 500단어 막 이러면서 외우라는 뜻은 아니에요;;

쉬엄 쉬엄;;;

나의 마지막 노하우(My Last Knowhow) !!

영어는 하나의 언어이지 암기해서 공부하고 꼭 마스터가 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지금 이시간에도 새로운 영어 단어들이 생겨나고 있으니까요.

비단, 우리 한국어만 보더라도 몇일 완성 한국어!! 이런 건 없잖아요??ㅎㅎ

그렇듯이 꼭 이 언어를 마스터해서 내 스펙으로 써야지라는 생각보다는 영어라는 수단으로 더 큰 세계를 봐야지?라는 생각으로 접근하셨으면 좋겠어요.

제 주변에 친구들도 영어 점수는 엄청 높은데 막상 회화수업이나 외국인에게 대화를 할 때 꿀먹은 벙어리처럼 입 꾸~욱 다물고 있는 친구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서두가 길었지만 결론은 서두르지 마시고 자신의 pace에 맞추셔서 하세요.

빠른 효과를 보겠다고 과욕을 부리시다가는 작심 3일도 못가요ㅠㅠ

Haste makes waste!! (서두르다가 일을 그르친다)

Without haste, but Without rest. (서두르지도 말고 쉬지도 말고)

우리모두 영어를 자유자재로 도구로 사용할 그날까지 열공해여

출처 미드보기카페 작성자 우유1
Page 1 of 24